시흥시의회인터넷방송

시흥시의회 의정톡톡 7월
  • 창닫기
시흥시의회 의정톡톡 7월

내용

<오프닝>

시흥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시흥시의회 주요 소식을 전하는 의정톡톡 시간입니다.

장마가 지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몸과 마음이 지치기 쉬운 날씨이지만
근심과 걱정거리는 빗물에 씻어내리고
맑게 갠 하늘처럼 웃을 수 있는 날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시흥시의회 7월 의정 뉴스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News 1
시흥시의회, 제268회 임시회 폐회

[studio]
시흥시의회는 23일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68회 임시회를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이금재 의원이 대표발의 한 「시흥시 학교 밖 청소년의 교육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박춘호 의원이 대표발의 한 「시흥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23건의 조례안 및 기타안건을 의결하였으며,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2019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심사하였습니다.

[report]
「2019회계연도 제2회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사업예산안」 및 「2019년도 기금운영계획 변경안」을 처리함에 따라 대중교통과 소관 “택시 운송질서 계도 차량구입” 41,000천원을 포함하여 74,500천원을 삭감 하였고 기타 부분은 원안대로 의결하였습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 증인 불출석에 따른 과태료 부과 요구의 건」 및 「시흥매화산단개발 주식회사 대표이사 및 본부장 해임요구 결의안」을 원안대로 의결하였습니다.

김태경 의장은 “전반기 1년 동안 시의회에 제출된 104건의 조례안 중 41%에 해당하는 43건의 조례안을 의원 발의하는 등 그 어느 의회보다도 입법활동을 강화해온 만큼 시흥시의 성장을 위해 실효성 있는 정책이나 제안을 받아 현장에서 구체적으로 담아내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않겠다”고 말했습니다.


News 2
시흥시의회, 의정 역량강화 교육 실시



[studio]

경기 시흥시의회는 ‘일 잘하는 시흥시의회 만들기’를 위해 23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제8대 의원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의정활동 현장에서의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부터 지방의원의 기본자세, 의정스피치 방법이라는 주제 강의를 통해, 내실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주민대표 기관으로서 본분을 다하는 제8대 의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report]

시흥시의회는 의회 운영 전반 및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 지식을 쌓아 시민 복리와 지역 발전을 이끄는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의정 역량 강화 교육에는 김태경 의장을 비롯하여 오인열 부의장, 송미희, 김창수, 홍원상, 이복희, 이상섭, 안돈의, 박춘호, 홍헌영, 이금재 의원이 참석해, 지방의원이 지켜야 할 기본적인 윤리 덕목과 자세 및 소통·설득·공감의 연설법 등에 대한 실습교육을 받았습니다.

김태경 의장은 “남은 전반기 기간에도 의원들의 의정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내실있는 교육을 추진하여 높아진 시흥시민의 눈높이를 충족하기 위해 전문성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단신>

시흥시 의정톡톡 7월 단신 뉴스입니다.
경기 시흥시의회 김창수 도시환경위원장과 성훈창, 박춘호 의원이 3일 상록구청 시민홀에서 열린 ‘경기도 중부권 의장협의회 제3회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됐습니다.

이날 수상의 영예를 안은 김창수 도시환경위원장은 예산절감 분야, 성훈창 의원은 의정연구 발전 분야, 박춘호 의원은 행정감사 분야에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 발전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았습니다.

경기 시흥시의회 여성특별위원회는 지난 9일 한국여성정책연구원에서 여성정책 교육 및 토론회를 실시했습니다.

여성일자리 창출과 성평등한 관점의 저출산·고령화 대응, 성평등문화 확산, 젠더폭력 예방과 근절 등 새로운 성평등 가치를 정립해 나아가기 위한 교육을 비롯하여, 의회차원에서 지원 가능한 시흥시 여성 정책의 발전 방향을 전문가와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경기 시흥시의회 홍헌영 의원은 12일 시흥시청 혁신토론방에서 청년 정책 발전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시흥시 청년 기본 조례 재정’, ‘청년전담부서 신설 등 조직개편 관련사항’, ‘내년도 청년정책 주력사업’ 등 청년의 권익 증진을 위한 청년정책에 대하여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시흥시 청년정책 발전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장곡동의 주차문제가 점점 심화 됨에 따라, 지난 15일 장곡 너도마을학교에서 장곡동 주차문제 대책 마련을 위한 마을토론회가 개최됐습니다.

성훈창 의원을 비롯하여 관계부서 공무원, 장곡동 시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차문제의 실태를 살피고, 관 주도의 주차정책에서 벗어나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엔딩>
청춘처럼 뜨겁고 빛나는 계절인 여름!
뜨거운 태양 아래 매미의 울음소리가 울려 퍼지고
초록빛 나뭇잎이 싱그러운 계절입니다.

무더위에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한 여름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시흥시의회 소식을 전하는 시흥시 의정톡톡 마치겠습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